티스토리 뷰

이곳저곳 기웃대다가 급 뽐뿌가 와서 미패드4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큐텐에서 구입하고 느긋~~~하게 대략 10일정도 기다린 후에 받았지요.

택배는 항상 설레네요ㅎㅎ~~
받자마자 개봉하여 와이파이 연결 후 기본세팅에 들어갑니다.


열심히 검색해보니 글로벌롬은 아직 안나온 듯하고.. 우선 구글플레이를 설치하기위해 en.miui.com으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forum으로 가서 검색창에 Google installer를 검색합니다.

MIUI Resources Team에서 올린 Google installer를 다운받아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계정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해야 다운로드 받는 히든링크가 활성화 되더라구요.
다시 가입하고 링크를 클릭해서 Google installer를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당연히 Install하면서 뜨는 보안경고들은 넘어가주셔야 설치가 되겠죠.

그런 다음 한글키보드 등.. 기본적으로 필요하신 앱들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면 기본적인 세팅이 완료됩니다.



이제 통신사 대리점으로 가서 패드를 개통하러 가봅니다. ㅎㅎ. 
기존 휴대폰을 SKT로 사용중이라 LTE함께쓰기 베이직을 신청하려고 했습니다.

뭐... 함께쓰기로 개통하겠다고하고
패드 등록에 관한 기본적인 질문들(개통한 적이 있는지..모델은 뭔지.. 등)을 대답하고 유심을 꼽고 전산처리까지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은 안되네요. 대리점 직원도 모른답니다.
대리점 직원이 여기저기 전화를 해서 물어보며 전산처리를 겨우겨우 했는데 안되니 난감해합니다.
저녁시간이라 고객센터도 닫고... 일단 수고하셨다고 해주고 돌아와야지 별 도리가 없네요...


다음날 오전부터 114 고객센터로 열심히 전화해서 APN등록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대리점이나 지점에서 전산처리가 되면 기본적으로 SK에서 등록된 APN이 3개가 잡혀있는데  그거말고 추가로 APN을 다시 설정합니다.

미패드4 기준으로..
Setting > SIM Card & Mobile network settings > Access Point Names로 들어가서 하단에 있는 New APN 클릭합니다.

Name은... 전 그냥 잡혀있는 다른것과 동일하게 SKT로 했습니다. 다른이름으로 설정하셔도 상관없습니다.

APN에는 ltetab.sktelecom.com 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설정했더니 인터넷이 됩니다~ 야호~
상단에 4G라고 나와있는게 보이지요...ㅎㅎ
요금제 T플랜 인피니티로 변경해서 함께쓰기 40기가를 써도되니 너무 좋네요. 속도도 만족스럽습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